인사말

HOME본부소개인사말 


 

신사참배 80년
(1938. 9.10-2018. 2)

"우상숭배의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"


“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두지 말라...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 들을 섬기지 말라 나 네 하나님 여호와는 질투하는 하나님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버지로부터 아들에게로 삼사 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 나를 사 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 대까지 은혜를 베푸느니라"(출20: 4-6)
저는  22년 전에 1938910이라는  숫지를  알게  되었습니다.  이것이  무슨  의마일까 를 생각하다가  혹시  연도인가?  하고 1938년 9월 10일의 사건을 찾다가 그날이 장로교  평양 제 28회 총회에서 신사참배는  우상숭배가  아니라고 선언하고 정식으로 형사들에게 이끌려서 평양신사에 형사들에게 끌려가서 절을 한 영적 국치일이었습니다.  그것을 깨닫고 20년간  신사참배 회개를  외쳤습니다.

하나님이 가장  싫어하시는 것이 우상숭배입니다. 나 외에는 다른 신을 두지말라 고 명령하셨습니다. 만약 우상을 숭배하면  죄 값을 삼사대에 이르도록 하겠다고 하셨습니다. 이스라엘 역사를 보더라도 우상을 숭배하면서 바벨론 포로로 끌려갔으며 지속 적인 고난을 당하였습니다.  그리고 70년이 될 때 스룹바벨 성전을 재건하면서 예배로 돌아오고,  이스라엘은 예루살렘으로 돌아오는 은혜를 입었던 것을 성경을 통하여볼수가있습니다. 하나님은 사랑히는 자에게 죄 값을 깨닫게 하고 회개를 통하여 사랑이 회복되 기를원하십니다.  한 세대를 30년으로 볼 때 우상을 숭배한 제1기 당 시대는 직접 고난을 당합니다.
제2기는 육신적 고난을 당합니다. 제 3기는 정신적 고난을 당합니다. 제4기는 영적 고난을 당합니다. 목 죄값을 치루어야 히는 것이 아니라 회개를 하면 하나님은 용서를 하십니다. 그러나 회개가 없으면 지속적인 죄 값으로 고난이 오는 것입 니다. 우리 민족의 신사참배 우상숭배를 민족적으로 회개를 선언하지 못하고 지금까지 왔습니다. 부족한 제게 깨달음을 주시고 20년의 회개를 외쳐왔습니다.

이 귀한 일에 함께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. 회개는 이 땅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누리며 그를 힘입어 놀려운 은혜와 영광 가운데 거​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.


감독 윤보환

기독교대한감리회 중부연회

한국기독교부흥협의회

 

 

 

 

Category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